top of page

십자가의 비결

 

 

 

 

 

 

 

 

 

 

 

 

 

십자가의 비결은 전화위복의 비결이며, 하느님을 제일 기쁘게 해드리는 비결은 사랑의 희생입니다.

 

마음 상하는 일, 어려운 일이 닥쳐 올 때마다 사랑의 희생을 바치기 위해 꾹 참고 지내며, 절망적인 생각이 들더라도 죽으라고 참는다면, 이는 정신이 되어 어려울 때에는 꼭 희생하여야 된다는 정신이 되는 것입니다.

 

의, 식, 주는 동물성(몸)으로 가고 지식은 정신(지성)으로 가서 지성을 향상시키며, 사랑은 마음으로 가며, 희생은 신(神)으로 갑니다.어려운 난관에 봉착할 때 참읍시다.(강론편 1970.8.14)

 

십자가를 짐은 모세가 파라오왕 앞에 던진 지팡이가 뱀이 되었는데 그 뱀을 집는 것과 같은 것이다. 일단 집고 난 모세의 지팡이는 한 민족의 힘이 되고, 바다가 길이 되게 하였고, 하늘에서 양식이 내렸고, 바위에서 샘이 솟게 하는 도구가 되었다. 모든 것을 희생으로 참아 받으면 전화위복(轉禍爲福)이 된다.

 

예수님께서 협조해 달라고 하신다. 전부는 당신께서 지고 가시고 우리는 조금만 지게 하셨으니 달고 단 십자가다. 이 십자가는 죽이는 형틀이 아니고, 침묵하는 영혼이 십자가를 알아 들어 잘 지게 하는 것이다.

 

십자가를 어떻게 잘 질까? 모세 앞에 파라오가 꼼작 못하고 이스라엘이 가는 곳에는 바다가 길을 내고, 양식이 끊어지면 하늘에서 양식이 내려 왔다.

예수님 십자가에 죽으심은 우리 죄 때문에 그렇게 되신 것이다.우리가 희생으로 참아 받으면 모세 이상으로 받을 것이다. 다니엘 앞에서 사자가 꼼짝 못한다. 전화위복의 경지까지 이르게 된다.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도와 달라고 하시는 십자가는 사랑으로 주신 것이니, 꼭 지고 가야 한다. 이 십자가를 참아 받으면 희생이 된다. 이 희생이 올라가면 하느님께서 영광을 받으시고 이 영광을 우리는 누리게 된다.

 

하느님을 전적으로 따라 가겠다고 하는 이에게 십자가를 지고 너를 누르고 나를 따르라고 하셨다. 제일 큰 복은 십자가에 있고 더 큰 복은 자기자신을 누르는데 있다.

 

십자가의 비결은 모세의 지팡이를 통해 알아듣고 자기를 제어하며 누름으로 면형으로 가게 된다. 그러므로 이 전화위복의 비결은 반드시 "사랑의 희생"을 통해 얻어지는데 결코 크고 위대한 일을 희생함으로 주어지지 않고, 지극히 일상적이고 구체적이며 또한 현실적인 미소한 일들에서 희생함으로써 얻어진다.(영혼의 빛, 부록1. 용어해설 편)

We work with executives from:

​© 2023 by Susan Green Coaching.

Proudly created with Wix.com

  • w-facebook
  • Twitter Clean
  • w-googleplus
bottom of page